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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구매대행 계절용품 준비 하는 절차

중국 구매대행 계절용품 준비 하는 절차

 



계절상품 즉 시즌 상품의 경우 기본적인 팁을 드리자면 ~ 늦어도 한 계절 미리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온라인 판매에서 시즌 상품의 경우 다른 상품에 비해 빠르게 치고 빠져야 하는 것이 노하우인데요~

재고를 크게 남기지 않고 다른 경쟁자들이 생기기 전에 먼저 선점을 해야 좀 더 마진이나 판매를 높게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봄 상품의 경우 다가오는 춘절이 끝나고 주문하게 되면 기본 주문 기간 ( 수령지까지 보통 2주 내외 )에 일자가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마도 주문이 몰리는 상태에서 공장은 공장대로 재가동을 해야 하며 재고가 있더라도 중국 내 택배에는 주문 제품이 몰리다 보니 정체 현상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계절상품은 몇 가지를 염두에 두시면 좋을 거 같은데요~


첫째 계절상품의 경우 최소 한 계절 미리 주문하자 

남보다 빠르게 준비하는 것이 계절상품의 경우 최선의 방법입니다.


계절상품의 경우 중국 구매대행 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최신 상품 또는 좋은 상품을 빠르게 판매하고 경쟁자들이 많이 생겨나기 전 다른 상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시기가 다 돼서 진행하려면 업체의 재고도 없어 기간이 늘어날 경우도 있으며, 많이 팔리게 되면 오히려 업체에서 단가를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할인도 잘나가는 상품의 경우 더 안 해주려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미리 선점하는 것이 최선이며, 늦은 경우는 아쉽지만 다음 계절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제품 주문을 했는데 경쟁자들도 많고 상품도 많이 판매되지 않는다면.... 재고의 부담은 오롯이 수입자의 부담으로 남기 때문이다. 

보통 10월에서 11월에는 봄 상품을 그리고 춘절이 끝나고는 여름 상품을 준비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계절에 맞춰서 나오는 새로운 상품들도 있지만 거기에 올인하기에는 위험 부담이 큽니다.

따라서 먼저 상품을 준비해서 판매를 진행하고 새로운 상품은 샘플부터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둘째 재고 관리가 중요하다.

잘나가는 상품이라고 왕창 받아서는 판매가 안될 경우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판매에는 항상 굴곡이 있기 때문에 작년에 많이 나갔다고 해서 꼭 이번 년에도 잘 나갈 거라는 안일한 생각은 접어두어야 합니다.

현실은 전쟁이기에 어떤 무기가 좋을지는 시작되어야 알 수 있겠죠.

따라서 한 가지 상품을 왕창 수입하기보다는 판매에 맞춰 재 주문을 하는 것이 현명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한 상품이 잘나가서 나도 판매해 볼 생각으로 주문을 하였을 경우 수입해서 들어오는 1~2주 사이에 경쟁사들이 많아져서 단가는 내려가고 판매는 급감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먼저 선점하지 못했다면 일정 부분만 수입하여 판매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낫습니다.

셋째 계절상품 중 내년에도 충분히 판매 가능한 상품도 찾아보자. 

재고를 하나도 남기지 않고 판매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기에 단기가 아닌 장기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모든 제품이 계절상품이라고 해서 꼭 그 기간에만 판매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단 그 기간이 지나가면 판매율이 많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다시 재판매하기도 힘든데 간혹 제품 중에 기간이 지나더라도 판매가 가능한 상품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류의 경우 크게 디자인이 바뀌지 않아도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 유행이 있기 때문에 판매율은 달라질 수 있어도 예를 들어 반팔 티의 경우 겨울 또는 내년 여름에 판매하더라도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품 수입 전 장기적으로도 판매 가능한 상품을 진행할지 아니면 단기로 빠르게 치고 빠질 핫템을 판매할지는 한번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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