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팔이닷컴 - 중국 구매대행 배대지 배송대행 타오바오 직구 위해 전문업체

중국 구매대행 의류 수입 쉽게 하는 방법

중국 구매대행 의류 수입 쉽게 하는 방법

 

 

코로나 전에는 중국 의류 시장으로 유명한 광저우 시장이 엄청난 인파로 인하여 발 디딜 곳이 없을 정도였지만 지금은 온라인 시장이 점점 커져가면서 방문 없이 제품 구매가 가능한 알리바바, vvic 등 구매가 늘고 있습니다.

중국의 쇼핑 사이트만 독점 판매하는 의류도 있으니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고 구매하시는 걸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중국 사이트에서 의류를 구매하더라도 수입 시에는 꼭 필요한 사항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한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제품의 꼭 필요한 원산지 표기가 되어 있어야 통관이 가능하며 원산지가 정확히 "Made In China"로 표시되어 있어야 통관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업체들이 원가를 절감하는 차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원산지 표기를 안 하고 보내고 있습니다.


원산지 표기가 되어 있지 않으면 통관이 안되기 때문에 수입전 이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물론 전문 중국 배대지 구매대행업체를 통하여 진행시 보통 중국지사에서 선적 전 원산지 표기를 하여 보내기 때문에 이런 걱정은 따로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원산지 표기는 구매대행업체를 통하여 진행할 경우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비용을 따로 청구하지는 않는데요~

수량이 많거나 손이 많이 가는 의류 봉제, 액세서리 등은 스티커를 제작하여 붙여야 되는 제품(물감 등 성인용일 경우 인증 대상이 아닌 품목)일 경우는 소정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개당 단가에 추가)

그리고 세관에서 수입된 제품을 검사하는 과정에서 유아동 용품이 아니더라도 이 제품은 유아동용품이고 kc 인증이 필요하다고 조치하면 수입업체는 그 조치에 따라야 합니다.

이 외에도 유명 브랜드를 따라 한 제품이거나 라이선스가 걸려있는 마크 등이 포함된 제품은 수입이 어렵습니다.


같은 제품이 여러 사이트에 올라와 있을 때는 가격을 비교하시고 구매하셔야 하는데요

대부분 중국 의류 업체들은 알리바바 1688과 vvic에 동시에 입점하여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두 사이트 중 어느 사이트에서 의류를 구매할까보다는 원하는 제품을 보시고 두 사이트 중 어떤 사이트에서 구매 시 더 저렴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느 한 사이트에서 의류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시고 원하는 제품을 찾아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죠

단가를 저렴하게 수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재고 운영에 더 신중함을 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중국 구매대행

중국 배대지

중국 배송대행

중국 포워딩

중국 수입대행